㈜포키비언, 스마트폰을 활용한 소셜 블랙박스 TV 서버-클라이언트 모듈 개발 완료

Categories: 뉴스

㈜포키비언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차량용 블랙박스 앱 및 OBD 연동 스마트 드라이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차량용 앱/서비스 전문 개발사입니다.

㈜포키비언에서는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원을 통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소셜 블랙박스 TV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금번에 소셜 블랙박스 TV의 구성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인, 촬영 동영상 중 소셜 네트워크에 공유할 촬영 구간을 효과적으로 자동 추출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서버-클라이언트 모듈을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금번 개발된 소셜 블랙박스 TV 클라이언트 모듈은 ㈜포키비언에서 상용 배포 중인 앱 내부에 포함되어 제공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운전 중 촬영된 동영상을 수집해서 활용하는 소셜 블랙박스 TV 서비스, 카루라이브 TV (가칭)를 통해 이용자에게 콘텐츠를 제공하는 형태로 구현될 예정입니다.

그림4

사용자는 소셜 네트워크에 공유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자동 또는 수동으로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자동 업로드의 경우 소셜 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하여 이용자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핵심 부분을 자동적으로 추출하는 기술을 통해 동영상의 일부 구간이 선택되어 서버로 전송됩니다. 클라이언트를 통해 추출된 동영상 및 부가정보 데이터는 서버에서 후처리 및 저장/관리됩니다.

카루라이브 TV 및 서버-클라이언트 솔루션에 관심이 있으신 기관/기업이 있으시면 support@pokevian.com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Author: pokevi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