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키비언, 스마트폰을 활용한 소셜 블랙박스 TV 구현 관련 특허 출원

Categories: 뉴스

㈜포키비언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차량용 블랙박스 앱 및 OBD 연동 스마트 드라이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차량용 앱/서비스 전문 개발사입니다.

㈜포키비언에서는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원을 통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소셜 블랙박스 TV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금번에 소셜 블랙박스 TV의 구성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인, 촬영 동영상 중 소셜 네트워크에 공유할 촬영 구간을 효과적으로 자동 추출하는 기능과 관련한 원천 특허를 출원하고, 출원 특허의 기술을 포함하는 서버-클라이언트 모듈을 개발 진행 중에 있습니다.

금번 출원한 특허는 주행 중 촬영한 동영상을 자동으로 업로드 하는 환경에 필요한 기술로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추론된 상태 정보를 바탕으로 일정 길이로 녹화된 동영상으로부터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이용자의 이탈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관심 구간을 적절하게 추출하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그림1

기존의 고정 오프셋을 활용하여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경우, 불필요한 동영상 구간으로 인한 모바일 데이터의 소모 문제는 물론, 동영상 시청자가 시청 중 이탈하거나 동영상에 대한 관심이 낮아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운 반면, 특허 출원 기술을 활용할 경우 스마트폰 센서, OBD 장치로부터 수집되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운전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사전에 감지, 핵심 동영상 구간을 효과적으로 추출함으로써, 불필요한 모바일 데이터의 소모 문제는 물론 동영상 시청 시 이용자의 관심을 상승시킬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림2

운전자를 위한 편의 서비스 및 이를 위한 핵심 기술 개발을 위해서 ㈜포키비언은 더 노력하는 리더가 되겠습니다.

Author: pokevi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