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포키비언 뉴스레터 251호

Categories: 뉴스레터

KT, ‘커넥티드 카 플랫폼’ 구축에 약 1000억 투자

2017040219054361567_1

KT가 ‘커넥티드 카 플랫폼’ 구축에 약 1000억원을 투자했다.

2일 KT 관계자는 “자동차 전용 네트워크 및 차량용 콘텐츠, 관련 소프트웨어 등 커넥티드카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약 1000억원 가량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현재 벤츠 등에 롱텀에볼루션(LTE) 회선을 제공 중인 KT가 향후 커넥티드 카 서비스 전반을 제공하는 플랫폼 업체로 변신하기 위한 움직임이라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차량용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개발, 콘텐츠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계획하고 있다.

KT는 올해 초 조직개편을 통해 플랫폼 사업 추진실 내에 커넥티드 카 사업담당을 신설하고 관련 사업에 힘을 싣고 있다. KT는 최근 서울모터쇼에서 자사 인공지능(AI) 홈 비서 서비스 기가지니를 현대차 아이오닉과 연동해 원격시동, 위치 안내 등의 차량 제어를 시연했다.

한편 지난달 24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연임이 확정된 황창규 KT 회장은 향후 3년간 신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황 회장은 재선임 직후 “앞으로 3년간 완전히 차별화된 기술과 서비스로 기존 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KT가 보유한 지능형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미디어, 스마트에너지, 기업·공공가치 향상, 금융거래, 재난·안전등 5대 플랫폼 사업을 집중적으로 성장시켜 괄목할 성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Author: pokevi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