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키비언, 카루라이브 내 차량상태 분석엔진 상용화

Categories: 뉴스

㈜포키비언, 카루라이브 내 차량상태 분석엔진 상용화

㈜포키비언은 카루 SDK를 기반으로 구축한 카루라이브 서비스의 베타서비스 과정을 통해 수집된차량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차량상태 예측 엔진의 구성을 완료하고, 이를 카루라이브의 업데이트 버전에 포함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 완료된 차량상태 분석엔진은 차량 진단코드, 차량엔진 데이터를 활용하여 차량 상태 모델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고 이를 통해 상태를 예측하는 기능으로, 통상적인 OBD 앱에서 차량데이터 및 고장코드를 수집하여 단순 표시하고 차량의 특성에 따라 사용자가 자체적으로 상태를 추론해야 하는 한계를 벗어나, 제조사 및 차종의 특성을 수집 데이터를 통해 모델링하여 데이터의 정상 범위 및 비정상 범위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고, 이를 활용하여 차종 별 특성에 맞는 차량상태를 예측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림1

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카루라이브 사용자는 고장코드 발생여부, 데이터 레벨의 기준으로 한 단순한 차량상태 표시 기능이 아닌, 고장코드의 종류, 차량 데이터 변화 추이, 차종 별 특성에 따라 보다 정확하게 산출된 차량상태 정보를 활용하여 차량의 수리 및 정비는 물론 소모품 교체 시기를 스마트하게 가이드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루라이브 Biz 솔루션을 활용할 경우, 차량상태 예측 기능을 고객 지원 및 서비스 추천, 연계 등에 즉시 활용할 수 있으며, 고장 차량 발생으로 인한 도로의 정체, 대형 사고 발생 등 사회적 비용의 절감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포키비언은 카루라이브 Biz 솔루션 사업의 진행과 동시에 시장의 니즈 따른 시기적절한 기능 추가 및 업데이트를 통해, OBD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세계적인 흐름에 맞춰 국내 서비스 시장의 성장 및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CaroO Live는…

㈜포키비언은 카루 라이브 베타서비스를 통해 검증된 차량상태 및 운전습관 분석 기능을 이용하여 서비스 사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차량 서비스 플랫폼이다. 카루 라이브 서비스를 활용하여 차량의 꾸준한 관리 및 지속적인 운전습관 개선을 한 사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으로 현재 다수의 차량 O2O 서비스 업체와 연계를 위한 논의를 활발히 진행 하고 있다.

카루 라이브 서비스는 현재 사용자를 대상으로 운전점수 랭킹 및 누적 주행거리, 점수 등에 따른 포인트를 적립하고, 적립 포인트를 활용한 주유권, 상품권 구매, 각종 운전자 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카루라이브 공식 홈페이지 : www.caroolive.com
구글 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okevian.optimus&hl=ko
카루라이브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groups/caroolive/
카루라이브 구글플러스 페이지: https://goo.gl/TsxcpH

Author: pokevi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