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앱] 포키비언 `카루 라이브` / 앱 하나 켰을 뿐인데 `스마트카` 변신

Categories: 뉴스

img_big

커넥티드카 서비스 부문 ‘2016 올해의 앱’으로 선정된 포키비언 ‘카루 라이브’. 카루 라이브는 차량진단장치(OBD)와 스마트폰 센서를 활용해 차량과 관련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사용자와 차량 특성에 따라 데이터를 분석해 차량 상태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신뢰도 높은 운전 습관과 경제 운전 팁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범용 OBD를 통해 차량 제조사, 차종, 유종, 모델 구분 없이 서비스가 가능하다. OBD 구매비용 역시 저렴해 이용자 부담이 적다.

운전 중에는 실시간으로 차량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경제 운전과 안전 운전을 유도하는 주행화면을 제공한다. 고장 진단과 블랙박스 기능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운전을 마치면 주행기록, 주행통계, 운전습관, 차량상태, 랭킹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운전 중 장치 조작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설정할 수도 있다. 사용자들은 운전점수 랭킹 및 누적 주행거리, 점수 등에 따른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 포인트는 주유권과 상품권을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고 각종 운전자 서비스 할인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분석된 자료는 향후 운전자습관 연계보험(UBI), 업무용 승용차 운행기록부, 연비측정, 중고차 가격산정, 차량정비 분야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돼 사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으로 돌아가게 된다.

http://news.mk.co.kr/newsRead.php?no=857728&year=2016

Author: pokevi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