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키비언, 웨어러블 시대에 발 맞춘 “Caroo with Gear” 앱 선보여

Categories: 뉴스

스마트 드라이빙 서비스 솔루션 개발 전문 회사인 ㈜포키비언(대표: 장동일)에서는 자사의 인기 앱인  “CaroO 스마트 운전도우미”을 기반으로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기 Gear 2와 연동되는 “Caroo with Gear” 앱을 새로 선보였다.

[운전 중 실시간 알림 및 운전 종료 후 주행통계]
 “CaroO 스마트 운전도우미”는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고해상도 블랙박스 기능 물론, GPS와 OBD 진단장치를 활용한 실시간 Safe-Eco 운전가이드와 주행기록 통계를 제공하는 앱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물론 국내 외 다수의 앱 스토어에서 추천 앱으로 선정되었으며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많은 다운로드와 높은 사용자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Caroo with Gear”는 “CaroO 스마트 운전도우미”를 바탕으로 삼성 Gear 2와 연동하여 진동 및 알람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전상태를 제공하므로, 스마트 폰 화면을 보지 않아도 운전 상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고 스마트한 운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CaroO with Gear” 주요 기능과 장점을 살펴보면
자동으로 운전시작과 종료를 인지하여 앱이 실행되도록 하였고, 운전 중에는 Gear2의 화면, 진동, 소리 등을 활용하여 급가속, 급감속, 과속, 공회전, 사고발생, 차량이상 발생 등 의 경고 알림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경제운전 상태를 유지 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하여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운전을 마치면 주행시간, 주행거리, 평균연비 등 운행 통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서비스 구성 및 주요화면]
현재까지 웨어러블 기기와 주요 앱이 헬스 기능 위주로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면, “Caroo with Gear”는 운전 중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차별화 된 컨셉을 바탕으로 스마트 카 서비스 영역에 웨어러블 기기를 접목시킨 최초의 시도로서, 태동 단계인 웨어러블 앱 생태계 구축과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키비언은 이번에 개발된” Caroo with Gear “를 활용하여 Gear 2를 시작으로 Gear Live, G-Watch 등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와의 연동을 추진하여 보다 많은 운전자에게 새로운 스마트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내장 센서 데이터를 활용한 운전자 상태 인지 기능의 추가를 통해 졸음 운전 방지 및 추천 컨텐츠 제공 등의 추가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포키비언은 “CaroO with Gear”를 삼성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우선 출시하고, 추후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연동 앱을 바탕으로 자동차 관련 업체 및 스마트 기기 제조사 등과 다양한 연계 서비스 발굴하고, 본격적인 스마트 카 서비스 시장 확대 및 선점을 위한 다방면의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uthor: pokevian